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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와이즈넛, 중앙대에 대화형 AI 챗봇 구축

와이즈넛은 중앙대학교 대화형 AI 챗봇을 구축했다. /와이즈넛

와이즈넛은 '중앙대학교 대화형 AI 챗봇'을 구축해 대학교 언택트 학사 행정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22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챗봇은 대학 생활과 관련된 각종 문의를 자동 응대하는 챗봇 서비스로, 학생 개별 로그인 기반의 맞춤형 교내외 정보를 제공하거나 대화형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인지 기반의 편리한 캠퍼스 라이프를 지원한다.

 

또 대학교 챗봇 중 유일하게 학생 개인별 관심에 따른 맞춤 그리팅 메시지와 퀵메뉴 설정을 통해 '나만의 챗봇' 만들기가 가능하고, 하나의 질문을 통해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그인 후 챗봇에 접속하면 접속자의 학사일정·성적 등 개인정보 그리팅 메시지가 뜬다. 또 "휴학 신청하고 싶어"라고 질문할 경우, 단순히 휴학을 신청하는 방법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휴학신청 절차, 휴학신청 일정, 휴학 시 성적처리, 휴학 시 등록금 처리방법 등 관련된 정보를 복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중앙대학교는 흩어져있는 대학의 여러 시스템 정보들을 AI 챗봇을 통해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맞춤형으로 답변받을 수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와이즈넛이 서비스 중인 AI 챗봇들이 언택트 학사 행정 서비스의 대표 성공 사례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대학교와 대학원 등 교육 산업에 특화된 비대면 챗봇 서비스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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