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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아마존과 손잡고 美 공기청정기 시장 추가 공략

'2020 CES'에서 아마존 DRS 3세대 버전 DART 연동 서비스 선봬

'2020 CES' 코웨이 부스에서 아마존의 DRS 서비스 신규 3세대 버전인 DART를 공기청정기와 연동해 선보이는 론칭 행사에서 (왼쪽 3번째부터)이해선 코웨이 총괄사장과 데이빗 잭슨 아마존 Dash Replenishment 사업부 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코웨이



'2020 CES'에 참가한 코웨이가 공기청정기로 미주시장 추가 공략에 본격 나섰다.

코웨이는 지난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코웨이 부스에서 자사 공기청정기에 아마존 DRS 서비스의 신규 3세대 버전인 DART(Dash Replenishment Through Alexa)를 연동한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론칭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론칭 행사에서는 공기청정기로는 최초로 코웨이 공기청정기에 아마존 사물인터넷 기반 소모품 자동 배송 서비스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의 3세대 버전인 DART를 연동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마존 DART 서비스는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통해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을 확인하고 간단한 음성 명령을 통해 주문까지 한번에 가능한 혁신적인 서비스다.

아마존 DRS 1세대는 소모품이 소진돼 재 구입이 필요한 시점에서 대쉬 버튼을 누르면 배송되는 방식이며, 2세대는 사물인터넷 공기청정기의 필터 사용량을 감지해 수명이 일정수준 미만으로 남았을 때 자동으로 새 필터를 주문·배송해 준다.

코웨이는 이번 혁신적인 공기청정기 DART 서비스를 이달부터 미주 시장에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는 2017년부터 아마존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미국 시장에서 공기청정기 최초로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Alexa)를 연동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DRS 서비스를 제공하며 혁신적인 공기청정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는 성과로 이어졌다. 코웨이의 지난 2019년 아마존 공기청정기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약 45%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날 코웨이 부스를 직접 찾은 아마존 임원들은 "아마존과 코웨이는 혁신적인 기술 교류로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파트너"라면서 "앞으로도 성장하는 미주 공기청정기 시장을 함께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해선 코웨이 총괄사장은 "글로벌 IT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은 미래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라며 "이번 아마존과의 업무 협업을 통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DRS 서비스를 일본, 유럽 등지로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자료1]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안지용)가 지난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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