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종합여행기업들이 홈쇼핑으로 추천하는…2020년 경자년 '핫플레이스'

동유럽 국가중 2018년 약 40만명 이상 한국인 여행자가 방문한 체코 프라하 시내전경. 체코관광청에 따르면 여행자들은 평균 2.6일간 체코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체코는 최근 관광 외에도 유럽식 라이프 스타일, 언어 공부, 졸업 후 휴식 등 반달 살기나 한달 살기를 즐기러 오는 장기여행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 사진 = 이민희 기자



최근 국내 홈쇼핑 시청자들은 매주 주말, 종합여행기업들의 홈쇼핑방송을 통해 각 여행지 국가들의 정보를 간접적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지난 12월 셋째주 각여행사들의 홈쇼핑 방영 진행지역을 조사하면서 2020년 경자년을 사로잡을 해외여행지가 어딘지 생각해보고 미리 예측해보는것도 해외여행 고수가 지녀야 할 자세로 홈쇼핑방영 지역을 중심으로 한 떠오르는 해외여행지를 추천한다. 1, 2위는 터키와 베트남(다낭,호이안)이다.

터키 이스탄불 블루 모스크 전경 / 사진 보물섬투어



여행업계지 세계여행신문은 지난 2019년 12월16일부터 22일까지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온라인투어 터키 9일 상품이 80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홈쇼핑 여행업 방영횟수는 39회, 전체 콜 수는 14만8276건, 평균 콜 수는 3802건으로 집계 됐다.

해당 기간 노랑풍선은 터키, 베트남(하노이, 하롱베이, 엔뜨), 스페인+포르투칼+모로코, 세부, 동유럽+발칸을 방송했고 최고 콜 수는 홈 앤 쇼핑 통해 방영된 세부지역으로 6100콜이 나왔다.

레드캡투어는 베트남(다낭, 호이안, 후에)지역을 현대홈쇼핑플러스샵 통해 방영해 6000콜이 나왔다.

롯데관광은 샤먼, 베트남, 구채구, 터키 중 롯데원TV에서 방영된 베트남(나트랑, 달랏)이 6600콜을 찍어냈다.

모두투어는 대만, 코타키나발루·수트라하버, 상해+항주 중 쇼핑엔티에서 방영된 상해+항주 상품이 4500콜을 기록했다.

베트남 나트랑은 마법같은 푸른하늘빛깔 바다와 해안을 가지고있는 떠오르는 유명관광지다. / 사진 보물섬투어



보물섬투어는 청도, 호주(시드니), 치앙마이 중 SK스토아에서 방영된 청도가 6000콜을 찍었다.

또 보물섬투어는 하얀풍차와 공동으로 롯데홈쇼핑 통해 북경 상품을 방영해 4500콜을 기록했다.

여행박사는 대만상품을 롯데홈쇼핑 통해 방영해 4500콜을 기록했다.

온누리투어는 발칸+동유럽, 베트남(다낭, 호이안)중 현대홈쇼핑 통해 방영된 베트남(다낭, 호이안)상품이 7800콜을 찍어냈다.

온라인투어는 장가계, 터키, 청도, 대만 중 현대홈쇼핑플러스샵 통해 방영된 터키상품이 8000콜을 기록 해당기간 1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투어는 방콕·파타야, 북경 중 롯데원TV 통해 방영된 방콕·파타야 상품이 5500콜을 기록했다.

자유투어는 대만상품을 SK스토아 통해 방영해 3850콜을 기록했다.

크로아티아 수도 자그레브시는 매년 12월 부터 2월까지 아름다운 겨울축제 기간이다. / 크로아티아관광청 author Julien Duval



참좋은여행은 베트남(호치민, 붕타우, 판티엣), 장가계, 발칸3국+동유럽4국, 그리스, 미서부·미동부·캐나다 중 CJ오쇼핑 통해 방영된 발칸3국 상품이 3700콜을 기록했다.

KRT여행사는 터키+두바이, 서유럽3국, 중남미5국, 발칸2국+동유럽4국 중 CJ오쇼핑 통해 방영된 발칸2국 상품이 2800콜을 받아냈다.

투어이천은 스페인+포르투칼 상품을 SK스토아 통해 방영해 4200콜을 얻었다.

하얀풍차투어는 보라카이+라 카멜라 상품을 쇼핑엔티 통해 방영해 3000콜을 받아냈다.

한진관광은 베트남(하노이,하롱베이,엔뜨)상품을 GS마이샵 통해 방영해 1500콜을 찍어냈다. *자료협조: 세계여행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