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오피니언 플러스

    뉴스

  • 정치
  • 사회
  • IT.과학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경제

  • 산업
  • 금융
  • 증권
  • 건설/부동산
  • 유통
  • 경제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크리스마스·새해, 인기여행지…어디?

괌, 두바이, 시애틀, 사이판, 하롱베이, 체코 등…어디로 여행갈까

체코 브르노 크리스마스마켓 전경/ 사진 체코관광청 Pavel Gabzdyl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다. 추운 겨울이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거리로 나가 보는 건 어떨까. 해외여행지 혹은 서울시내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새해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2020년 새해가 2주 남짓 앞으로 다가왔다. 움추린 어깨를 펴고 당당히 연말과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자.

시애틀 관광청은 겨울 여행 캠페인 '라이트업 유어 홀리데이'를 론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겨울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시애틀 축제와 이벤트를 소개했다.

시애틀관광청 '라이트업 유어 홀리데이'캠페인 론칭, '인챈트 크리스마스'축제 알려 / 시애틀관광청



이번 캠페인은 겨울 여행지로서 시애틀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내년 1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 내용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로 어드벤처인 '인챈트 크리스마스'와 시애틀 랜드마크인 스페이스 니들에서 즐기는 '연말 불꽃 축제'등 시애틀의 겨울 대표 축제들을 비롯해 회전목마, 아이스 스케이팅 같은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가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가 소개된다.

디지털 여행 예약 플랫폼 아고다는 새해맞이 인기 여행지를 발표했다. 아·태 지역에서는 도쿄가 2년 연속 인기 있는 새해맞이 여행지로 꼽혔다. 지난해 인기 여행지 3위였던 타이베이는 올해 방콕을 제치고 2위를 기록했다. 태국은 방콕(3위), 치앙마이(7위), 파타야(10위)가 인기 여행지 상위 10곳에 포함되며 연말연시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국가로 조사됐다. 필리핀 마닐라는 6위에 오르며 새롭게 올라섰다.

유럽은 파리와 런던이 2년 연속 선호 여행지 1, 2위에 올랐다. 로마는 바르셀로나를 제치고 올해 인기 여행지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새해맞이 공연, 전통 불꽃놀이, 화려한 나이트라이프로 유명한 이탈리아 밀라노는 지난해 10위에서 7위로 뛰어오르며 가장 순위가 많이 오른 유럽 여행지로 부각됐다. 아고다에서 발표한 '새해맞이 인기 여행지 Top 10'은 '아고다 숙박 예약 데이터 기준'에 의해 조사가 이뤄졌다.

서울시티투어를 운영중인 서울시티투어버스㈜는 2020년 1월31일까지 광화문 티켓박스 앞에서 겨울 나이트투어를 진행한다. 겨울 분위기 포토존이 설치돼 탑승객뿐 아니라 주변을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매일 저녁 7시부터 30분간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사슴이 깜짝 등장해 환영인사를 건네며, 탑승객 모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도있다. 어린이 고객의 경우 선물을 미리 타이거버스 측에 전달해 두면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사슴이 해당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해 주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종합여행사 NHN여행박사(대표 박임석)는 추운 겨울 새해 떠나기 좋은 대만 온천 명소 베스트 4 를 발표했다. 여박은 대만 타이베이 시내와 가까운 온천 마을을 소개했는데 베이터우, 양명산, 우라이, 자오시 온천이 꼽혔다. 12월 25일 아침 9시 출발하는 '[캐세이패시픽] 타이베이 3박4일, 자오시 프라이빗 온천포함 힐링여행 94만4300원'상품을 검색해보는것도 추천한다. 또, 설 여행 기획전도 진행한다. 스마일페이 청구할인 혜택과 여행박사 앱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6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샵 괌 e-페스티벌'은 지난 11월10일 시작해 2020년 2월1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샵 괌' 인플루언서 남소희씨. /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특별한 연말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과 지역주민을 위해 12월 5일부터 투몬 샌드 플라자 옆에 홀리데이 일루미네이션 빌리지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새해 불꽃놀이가 하갓냐와 거버너 조셉 플로레스 비치 공원(이파오비치)에서 저녁 9시, 12시 두번씩 진행돼 연말 12시 자정에 괌 밤하늘을 화려한 빛깔로 수놓을 계획이다.

괌정부관광청 연례 행사인 '샵 괌 e-페스티벌'은 지난 11월10일 시작해 2020년 2월10일까지 계속 진행중이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괌 최대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은 142개 현지 업체에서 쇼핑, 식사, 관광, 축제 등 200여 가지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행사다.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5주 연속으로 열리는 마리아나의 크리스마스는 마리아나 관광청과 주식회사 PDM 프로모터스, 태평양개발당국 그리고 여러 여행업 파트너들이 함께 완성한 축제다. / 마리아나 관광청



마리아나 관광청은 최근 마리아나 사이판 크리스마스 축제가 화려한 개최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1월 마지막 토요일을 시작으로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5주 연속으로 열리는 마리아나의 크리스마스는 마리아나 관광청과 주식회사 PDM 프로모터스, 태평양개발당국 그리고 여러 여행업 파트너들이 함께 완성한 축제다.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파세오 드 마리아나스 거리에서 펼쳐진다. 축제마지막 날인 12월 28일은 사이판 아와도리팀의 무대에 이어, 축제장에서 새해 맞이 모치 떡을 다 함께 만들어보는 연례 행사 모치츠키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미국식 수화로 이어지는 홀리데이 록앤 공연과 다채로운 무대가 저녁을 가득 채울 계획이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두바이의 불꽃놀이는 알 시프, 라 메르, JBR의 더 비치, 두바이 크릭, 팜 주메이라의 더 포인트, 그리고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에서 펼쳐진다./ 두바이관광청



두바이 관광청은 12월 26일부터 2020년 2월 1일까지 두바이 도심 전역에서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은 두바이 행사 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연례 행사로 두바이 최대 규모 쇼핑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특별 25주년을 맞이해 더욱더 성대하게 개최되며,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약 한 달간 1000여개가 넘는 브랜드와 3000여개 매장이 참여해 최소 25%, 최대 75%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두바이의 불꽃놀이는 알 시프, 라 메르, JBR의 더 비치, 두바이 크릭, 팜 주메이라의 더 포인트, 그리고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에서 펼쳐진다. 반짝이는 밤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불꽃놀이가 펼쳐져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하와이안항공은 지난 14일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팀 코쿠아'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활동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쿠아'는 하와이어로 '도움'을 뜻하는 단어로 하와이안항공은 '팀 코쿠아'를 통해 하와이 및 한국을 포함, 취항 도시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는 유럽 22개 도시로 향하는 왕복 항공권을 12월 31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등 유럽 22개 주요 도시로 향하는 이코노미 항공권은 기간 별로 가격이 상이하다. 내년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최저 67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4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는 최저 71만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왕복 1인 기준이다. 비즈니스 항공권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격은 최저 217만원부터 판매한다. 런던, 더블린, 암스테르담 등 유럽 22개 도시를 대상으로 하며 여행 기간은 내년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브라보투어에서 연말연시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한 '하노이 일석삼조! BEST 3박5일 PKG', 하롱베이 전경 / 브라보투어



일성여행사 자회사 브라보투어는 연말연시 베스트 상품 '하노이 일석삼조! BEST 3박5일 PKG'을 추천해왔다.

호텔 2인 1실, 현지 공항 미팅 & 샌딩, 일정 상 전용 차량, 일정 의 식사, 관광지 입장료, 옌뜨 국립공원 (케이블카 포함), 수상 인형극, 하노이 시내 관광, 하롱베이 유람선, 하롱베이 야시장, 전신 마사지 1시간이 포함된 상품을 37만9000원부터 내놨다.특식식사 6회(옌뜨 정식, 파라다이스 호텔 뷔페, 삼겹살 특식, 선상식, 분짜 정식, 쌈밥 정식)와 특별선물로 베트남 전통 모자 '농'도 증정한다. G7 커피(1인 1개)와 하롱베이 기념 사진(팀당 1매)도 제공한다.

유럽기차여행 전문가 '유레일'은 이번 겨울 놓치지 말아야 할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베스트3 스팟'를 22일 밝혔다.

PIC 괌 에서는 새해 카운트다운 '스플래시 다운파티'가 12월 31일 밤 8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PHR 코리아



바로 오스트리아 수도 비엔나, 프랑스 북동부 알자스 주에 위치한 콜마르,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수도 중 하나인 프라하다. 체코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은 얀 후스 광장을 중심으로한 구시가지 광장에서 열린다.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은 최근 USA TODAY에서 뽑은 전세계 가장 매력적인 크리스마켓에 선정되기도 한 바 있다. 한편 유레일 패스는 12월 31일까지 유레일패스 10%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올 겨울 유럽의 하이라이트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 PIC 괌 에서는 새해 카운트다운 '스플래시 다운파티'가 12월 31일 밤 8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투숙객은 무료로 참여가능하고 새해 카운트다운을 불꽃놀이, 샴페인축배, 라이브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과 함께할 수 있다. PIC 괌은 다양한타입 객실스타일과 세계 각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4만평에 달하는 워터파크에서 레저 스포츠 와 장비 대여, 강습까지 '골드카드'하나로 즐길 수 있는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로 새해 가족여행장소로 최적인 곳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