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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온라인투어,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중심경영(CCM)'재인증

온라인투어가 한국소비자원평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히며, 여행사업본부 장지환 전무(좌), 최고 고객 책임자 백준호 이사가 시상식에 참여해 수상했다. / 온라인투어



㈜온라인투어(대표 박혜원)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어는 고객 지향 조직문화 형성 및 운영, 고객 편의 중심의 시스템 개편,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 등 고객만족 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 신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온라인투어는 지난 5월,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여행사업본부 백준호 이사로 신규 임명했으며, '모든 여행 Alright, 고객 행복 Alright'이라는 고객 서비스 슬로건을 선포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여행 단계별 고객 관리 프로세스 구축 ▲협력업체 서비스 매뉴얼 제작 및 배포 ▲고객 만족도 조사 정기 시행 등 모든 조직과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체계화해 운영해 왔다. 특히 여행 상품 개발과 시스템 기획 및 구축 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투어는 통합상담시스템(CIT) 도입으로 고객 전화 상담 만족과 함께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으며, 현지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만 사항을 수렴하여 'NO 쇼핑, NO옵션, NO 팁'여행 상품을 개발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실천 협약을 체결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여건을 조성하는 점도 높은점수를 받았다.

온라인투어 박혜원 대표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체계화 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CCM 재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관리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통합 VOC 체계 마련, 고객 맞춤 CRM 서비스 구축, 여행 서비스 체계 강화 등 당사에 최적화된 CCM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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