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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아크로' 최고급 하이엔드주거 브랜드 '1위'

아크로 한남카운티 투시도.



대림산업의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연이어 최상위권을 기록, 국내 최고 주거브랜드의 위상을 다졌다.

아크로는 최근 부동산인포의 설문조사 결과 강남3구 (강남·서초·송파구)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다. 전체 설문 참여자 중 23.2%가 고급 주거가 몰린 강남3구에서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브랜드로 '아크로'를 꼽았다. 부동산인포의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가 실시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강남3구에서 떠오르는 아파트 브랜드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것.

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데에는 서초구 반포동의 1612가구 대단지 아파트인 '아크로 리버파크'의 영향 때문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지난 2016년 8월 입주 직후부터 기존에 반포를 대표하던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 자이' 등의 시세를 가뿐히 추월, 이른바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아크로 리버파크'의 59㎡가 지난 8월 23억9000만원에 거래되며 사실상 평 당 1억원 시대의 막을 열었다. 84㎡ 역시 지난 10월 34억에 거래되며 대한민국 최고가 아파트의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부동산업계 전문가는 27일 "최근 수요자들의 눈높이로 하이엔드 주거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며 "차별화된 입지와 특화설계 및 고급 커뮤니티 등 상품성은 물론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로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던 아크로가 독보적인 상징성까지 갖게 됐다"고 평가했다.

대림산업은 수요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평면, 특히 최대 높이의 천장고 및 지하주차장 라운지 로비 등의 설계, 건설업계 최초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층간소음 저감 기술, 끊김없는 단열설계 기술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주거공간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80년 건설 외길을 걸어오며 최상위 입지에서부터 조경 및 마감재 등 상품성까지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만들고 있다"며 "'아크로'는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절대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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