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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징둥 슈퍼체험점 입점 中 시장 추가 공략

징둥닷컴, 충칭에 O2O 가전 체험점 문 열어

중국 징둥이 충칭에 선보인 슈퍼체험점에 들어선 휴롬 매장 전경.



휴롬이 중국 양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둥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글로벌 최대 O2O(Online to Offline) 가전 체험점에 입점했다.

휴롬은 중국 징둥(JD닷컴)이 이달 충칭시에 문을 연 글로벌 최대 O2O 가전 체험점인 '슈퍼체험점'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 LG외 단독 매장으로 입점한 국내 브랜드로는 휴롬이 유일하다.

징둥 슈퍼체험점은 최근 중국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O2O' 마케팅이 떠오르면서 중국 양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둥이 알리바바와 차별화하기 위해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분야다. 급성장중인 온라인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제품 체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지난 11일 중국 충칭 직할시에 5만㎡, 5층 규모로 개점했다.

휴롬은 징둥에서 매년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한국 대표 제품으로 선정돼 이번 슈퍼체험점 메인관 1층 휴롬 전용 매장과 지하 1층 생활체험관에 동시 입점했다. 징둥 슈퍼체험점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다이슨, 필립스, 샤오미 등 세계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삼성, LG 등 한국 대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661개의 제품군, 1517개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징둥 슈퍼체험점은 세계 최초로 5G 설비를 적용한 글로벌 최대 O2O 가전 체험점으로 개점 첫날 3만명 이상이 방문해 한 시간 만에 매출 1000만 위안(한화 약 17억원)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해보고 제품 QR코드를 통해 징둥 온라인몰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결제하고 현장에서 제품을 수령하거나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징둥 측은 충칭 징둥 슈퍼체험점을 발판 삼아 중국내에서 '1도시 1매장' 방식으로 체험점을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징둥 슈퍼체험점에 한국 대표 브랜드로 입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휴롬은 시연에 특화된 제품인 만큼 중국 오프라인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 제품의 강점을 알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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