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 웨딩페어'에서 품격과 실속 두 마리 토끼 다 잡자!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웨딩 센터를 방문한 고객/롯데백화점



'롯데 웨딩페어'에서 품격과 실속 두 마리 토끼 다 잡자!

롯데백화점이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롯데 웨딩멤버스'라는 제도를 통해 회원 가입 후 9개월 동안의 구매금액을 합산해 5~7%에 해당되는 금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웨딩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 예로, 총 구매가 1000만원일 경우 환급 기준에 따라 총 금액의 6%인 60만원의 상품권을 받게 된다. 특히, '웨딩페어' 기간 중 주말에는 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예비 부부 고객들이 손 꼽아 기다리는 백화점 행사이다.

이번 웨딩 페어 기간 동안에는 결혼 준비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위 20개 브랜드를 '더블 마일리지' 적립 브랜드로 선정했다. 티파니, 불가리, 쇼파드, 피아제, 부쉐론, IWC, 예거르쿨르트,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몽블랑, 골든듀의 11개 예물/시계 브랜드와 삼성전자, LG전자, 시몬스, 에이스, 템퍼, 씰리, 알레르망, 스메그, 드롱기의 9개 혼수 관련 리빙 브랜드가 더블마일리지 적립 대상 브랜드에 포함된다.

더불어 온라인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롯데백화점 공식 쇼핑몰 '엘롯데'에 롯데 웨딩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페이지를 신설하고 e-쿠폰북을 오픈하여, 무료 주차/음료 쿠폰, 문화센터 20% 할인 그리고 혼수 브랜드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 LG, 다이슨 등 가전의 경우 최대 40%, 나뚜찌, 한샘, 소프라움, 세사 등 가구/침구는 최대 50%, 휘슬러, 헹켈, 테팔, 덴비 등 주방/식기 브랜드는 최대 65%까지 할인해준다.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관련 온라인 링크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백화점 MVG 고객 중 결혼 예정인 고객을 대상으로 'VIP 웨딩 행사'를 진행한다. 8월 15일과 16일에는 오전 11시부터 8시까지 잠실에 위치한 롯데시그니엘 서울에서 VIP 고객 120쌍을 선정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풍수 지리 인테리어', '재테크 TIP', '메이크업 클래스' 등의 강의를 제공하고 해외명품과 가전 브랜드별 쇼룸에서 개인별 상담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동시에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웨딩페어 행사는 기존 혜택인 더블 마일리지 적립 외에도 웨딩 회원 온라인 전용 혜택, 웨딩 VIP 행사 등 그 혜택을 확대했다"며 "많은 고객이 품격과 실속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웨딩페어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점에서는 웨딩 멤버스 가입 당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폴바셋 1만원교환권을 제공하고 오는 24일에는 가입 고객 85쌍을 대상으로 영화 '광대들'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시네마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