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벤츠 "E클래스 온라인 키워드는 고소득맞벌이·성공·카푸어"

벤츠 E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급 세단 모델 E클래스와 관련한 온라인 키워드가 고소득 맞벌이 부부, 인테리어, 성공, 카푸어, 특별한날, 가성비, 브랜드 역사 7가지로 분석됐다고 5일 밝혔다.

벤츠는 10세대 E클래스가 국내 출시 3년 반만에 10만대 판매 기록을 세운 데 맞춰서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고 말했다.

벤츠는 다음소프트에 의뢰해서 2016년 1월부터 2019년 6월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E클래스와 관련해 나온 210억건이 넘는 데이터를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추출했다.

벤츠는 우선 E클래스가 고소득 맞벌이 부부의 자동차로 인식되고 있다고 풀이했다.

또 자동차가 이동을 위해 잠시 머무르는 공간이 아니라 매일 셀카를 찍는 배경이자 혼자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하는 공간으로 달라지는 가운데 E클래스는 인테리어 관련 담론이 다른 모델에 비해 훨씬 많다고 말했다.

성공 키워드에서 자동차와 관련해서는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많이 언급됐다.

또, '카푸어' 의 핵심은 가격이나 다른 조건을 따지지 않고 자신의 행복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으로, 기왕 차를 산다면 플래그십 모델을 선택하는 경향이 반영됐다고 벤츠는 전했다.

가격대비 최고 만족을 주는 것이 가성비이고, 만족의 핵심은 '안심'이며, 다수의 선택을 받은 것은 안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E클래스가 가성비와 연결된다고 벤츠는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