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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대한항공,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오픈…IT시스템 클라우드 전면 적용

대한항공이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방화동 소재 전산센터 안에 오픈한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의 전경.



대한항공이 클라우드로의 전환 상황을 24시간 관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커맨드센터를 오픈했다. 국내 대기업 및 전세계 대형 항공사 중 최초로 IT시스템 클라우드를 적용한 것.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LG CNS 및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전환 업무 협약 체결 후 7개월에 걸쳐 데이터센터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클라우드 전환 작업은 3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전환 작업의 안정적인 모니터링을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는 관제 요원들이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전환 작업 상황을 관제하는 종합상황실과 장애나 보안 문제 발생 시 대책본부 역할을 하는 대회의실로 구성되어 있다.

여러 장소에서 각기 운영되던 데이터센터, 해외 네트워크, 국내 네트워크, 보안 관제 업무가 모두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종합상황실로 통합되어 시스템 운영자가 한눈에 모든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 서버, 네트워크, 보안 장비의 운영도 통합되어 장애 발생 시 발생 위치와 규모를 바로 확인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오픈을 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이전을 수행하고 디지털 변혁을 이끌어 내 전세계 고객 편의 향상과 더불어 감동을 선사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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