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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친환경 SUV 대명사 니로 새롭게 탄생…'더 뉴 니로' 판매돌입

기아차가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BEAT 360에서 니로 상품성개선 모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니로가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차는 7일 서울 강남구 BEAT 360에서 니로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니로'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공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니로는 2016년 출시 이후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달까지 약 27만대 넘게 판매된 친환경차 대표 모델이다.

'더 뉴 니로'의 주요 특징은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사양 동급 최초적용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소비자 선호사양 기본화 ▲단단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외장디자인 ▲심리스(Seamless)한 하이그로시 크래시 패드로 구현된 미래적인 내장 디자인이다.

더 뉴 니로는 기존 모델의 정체성을 이어가면서 보다 단단하고 역동적인 SUV 이미지, 친환경 이미지를 강화했다. 전면부는 ▲3D 입체감의 다이아몬드 형상 파라메트릭 패턴(가운데서 바깥으로 흩뿌려져 나가는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 하단부에 적용된 크롬 ▲새로운 하단부 범퍼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DRL(주간주행등) ▲신규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역동적이며 강렬한 느낌을 완성했다.

기아차 '더 뉴 니로' 엔진룸/ 손진영기자 son@



더 뉴 니로의 외장 컬러는 첨단 친환경차 이미지를 더하는 신규 색상 플래티넘 그라파이트, 호라이즌 블루를 포함해 총 6종을 적용했다.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플럼 색상을 시트 가죽에 적용한 플럼 투톤, 크래쉬 패드 가니쉬와 시트

스티치에 포인트를 준 오렌지 포인트 등 등 총 3종으로 운영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한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더 뉴 니로로 탄생했다"며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서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더 뉴 니로' 실내 모습/손진영 기자 son@



더 뉴 니로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기종의 럭셔리 트림이 242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2590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280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2993만원이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노블레스 트림이 3452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367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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