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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일화, 차세대 업무 솔루션 구축

지난 25일 일화 차세대 ERP(SAP) 구축 완료 보고 행사가 진행됐다./일화



일화, 차세대 업무 솔루션 구축

일화가 차세대 통합 업무 시스템(SAP S/4 HANA)을 구축했다.

일화는 지난 25일 경영 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ERP'는 개인의 업무 저장소를 일원화해, 재무부터 영업, 생산 및 재고 관리까지 경영 활동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들을 연계 관리해주는 차세대 업무 시스템이다. 일화는 'SAP S/4 HANA' 도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에 지난 25일 일화 본사에서는 ERP 시스템의 구축 완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일화 정창주 대표이사와 본 구축을 함께 진행한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의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SAP ERP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축하하고, 일화에 최적화된 SAP S/4 HANA 구현 방법론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화는 기존 ERP 시스템의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전사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고, 스마트 업무 추진과 더불어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IT 인프라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새로운 SAP ERP 시스템을 통해 내·외부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사업 규모 확장에 따른 프로세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정창주 일화 대표이사는 "식음료, 제약, 헬스케어 등 일화의 다양한 사업 영역들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합적으로 구축해, 여러 분야에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새로운 SAP ERP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며 "표준화된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일화의 위상을 높이고,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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