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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 소형 김치냉장고 '스마트 컨버터블' 누적 판매량 9만대 돌파

대우전자는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가 누적 판매량 9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대우전자가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 누적 판매량이 9만대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컨버터블 냉장고는 원도어 스탠드형 제품이다. 102리터로 소형이지만 크기가 작아 공간 효율성이 높다. 특히 제품을 김치냉장고뿐 아니라 냉장고나 냉동고로도 사용할 수 있다. 1도씩 온도 조절이 가능해 주류보관 기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도 1등급으로, 월간 소비전력이 8.7kWh에 불과하다. 냉기 제어 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한 덕분이다.

컨버터블 냉장고 인기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세컨드 김치 냉장고'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 크다. 업계에 따르면 소형 김치 냉장고 시장 규모는 12만대 이상으로 추정된다. 컨버터블 냉장고도 2013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2015년 3만대, 2016년 5만대 등 월 평균 1800대를 기록 중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 이라며, "김치냉장고 시즌과 무관하게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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