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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고성능 'N' 앞세워 중국 고성능 시장 진출

6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 N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제1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서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상품전략본부장 부사장이 N브랜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 브랜드를 앞세워 중국의 고성능 자동차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현대차는 6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제1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가해 고성능 라인업 N과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5∼10일 열리는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내 제품 소개 및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해 현지 진출을 돕고자 마련한 행사로 전 세계 28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한국 자동차 기업을 대표해 참가한 현대차는 약 182평(600㎡)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이날 보도발표회를 통해 고성능 N을 중국 시장에 처음 소개했다.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 상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벨로스터 N을 비롯해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i20 WRC, i30 N TCR 차량을 전시했다.

벨로스터 N에 탑승해 3면 LED 영상과 사운드로 차량 성능의 역동성을 체험하는 'N 필 더 필링 익스피리언스'(N Feel the feeling Experience) 전시물도 준비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N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상품전략본부장 부사장은 "향후 중국 시장에 어떤 고성능차를 선보일지 면밀히 검토하는 단계"라며 "친환경차에도 N 적용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소전기차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공간을 마련해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수소전기차 넥쏘 차량과 넥쏘 절개차, 수소 에너지로 움직이는 미래의 가정생활을 체험하는 수소전기하우스 등을 전시했으며 넥쏘를 활용한 공기 정화 기술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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