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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국내 완성차 업계 10월 국내·외 판매 회복세

국내 완성차 업계 로고.



국내 완성차 업계가 비수기인 여름휴가철과 추석연휴 이후 침체된 내수시장에서 판매 반등에 성공했다. 해외 판매량도 동반 상승하며 수출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월 국내 6만6288대, 해외 34만187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한 총 40만8160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5.0% 증가, 해외 판매는 2.7%가 줄어든 수치다.

현대차는 국가별 위험 요소와 시장 특징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시장별로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적용해 올해 판매 목표 달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연내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과 초대형 SUV 신차를 성공적으로 론칭시켜 판매 모멘텀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기아자동차는 국내 4만6100대, 해외 20만4194대 등 세계 시장에서 총 25만294대를 판매했다. 신차 및 해외전략차종 판매 호조와 전년 대비 근무 일수 증가 등의 영향 국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2.9%, 해외 판매는 0.8% 증가하며 총 4.2% 성장했다. 차종별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가 4만351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K3(포르테)가 3만5423대, 프라이드(리오)가 3만1844대로 뒤를 이었다.

쌍용차는 내수 1만82대, 수출 3342대(CKD 포함)를 포함 총 1만3424대를 판매했다. 이는 주력모델의 판매증가로 내수, 수출이 동시에 월 최대 실적을 달성함에 따라 전체 월 판매 역시 전년 동월 대비 24.9% 증가하며 올해 월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전년 대비 139.1% 증가한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내수 시장에서 월 최대 실적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6.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월 최대 실적인 4099대를 판매했다. 수출 역시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을 본격 투입한 데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0.4% 증가하면서 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7.8% 증가한 총 8273대를 판매했다.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쉐보레 주력 상품이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는 젊은 소형 SUV 고객을 공략하며 전년 대비 62.5% 증가한 1558대가 판매되며 올들어 월 최다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스파크는 내수시장에 3731대 판매되며 전년 대비 15.6% 증가세를 기록했다. 말리부는 총 1939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10.0% 증가했다. 수출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19.9% 증가한 3만2204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은 내수에서 전월 대비 31.3% 증가한 8814대, 수출에서 전월 대비 24.7% 늘어난 9816대로, 총 1만8630대를 판매하며 지난 9월보다 27.8% 증가한 실적을 거두었다. 다만 전년 동월 대비 5.4% 감소했다.

르노삼성의 판매 상승은 QM6가 견인했다. QM6의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51.6% 증가한 3455대로 올해 처음 월 판매 3000대를 넘어섰다. 소형 SUV 모델인 QM3와 초소형 전기차 모델인 트위지의 판매도 증가했다. QM3는 전월 대비 34.7% 늘어난 590대, 트위지는 전월 대비 39.7% 증가한 109대가 판매됐다. 르노 브랜드 중 클리오는 지난 달 681대가 출고되며 전월 대비 124% 성장했다. 르노삼성 수출은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8700대, QM6 1116대가 판매됐다. 특히 로그는 북미 시장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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