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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정수기는 12년간 1위, 신설된 공기청정기 부문서도 '호평'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왼쪽 세번째)가 직원들과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 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 구매해 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코웨이는 정수기 A/S 부문에서 2002년 처음으로 1위에 뽑힌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2회 동안 같은 자리를 지켰다. 코웨이는 올해 처음 신설된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각각 75.2점, 7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서비스랩 운영, 코디 온 서비스 시행, 서비스 책임제 도입 등의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5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험과 기분 좋은 경험을 설계하는 혁신 공간 '서비스랩'을 새롭게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랩은 '고객의 시선으로 진실되게 바라보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고객 경험을 혁신한다'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또한 코웨이는 고객들이 서비스 제공 전·후의 제품 점검 현황을 모바일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코디 온(Cody-On)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코웨이는 서비스 불만족 개선을 목적으로 고객 불편사항 접수, 해결, 개선점 도출까지 현장 담당자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 책임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윤현정 CS본부장은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을 처음 구매해서 설치하고, 사용하기까지의 모든 부분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코웨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기분 좋은 경험만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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