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게임존 내 VR 게임시설/호텔마리나베이서울
아이 동반 '추캉스족' 모셔라! 키즈 서비스에 공들이는 호텔업계
추석 연휴에 '추캉스'(추석 연휴+바캉스)를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휴가를 제대로 다녀오지 못해 추석 연휴를 맞아 자녀와 함께 호텔로 휴가를 떠나기 위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같은 수요를 반영하여 호텔업계에서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 전용 공간을 내세우거나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추석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추캉스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키즈 전용 공간 마련
최근 경인아라뱃길에 오픈한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전용 공간을 선보인다.
키즈 전용 공간은 키즈존과 게임존으로 구성됐으며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3층에서 만날 수 있다. 키즈존은 2~6세 영유아 자녀들에게 최적화된 오감만족 체험형 놀이공간이다. 그물 놀이터, 폼핏 놀이터, 미니블록 놀이터 등 아이들의 취향과 눈높이에 맞춰 안전하게 설계됐다. 특히 게임존은 최신 VR 게임 시설이 갖춰져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마리나베이서울만의 차별화된 특화 공간이다. 키즈존과 게임존 이용방법은 체크인 시 별도로 안내되며,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같은 3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성인 풀장뿐만 아니라 유아 풀장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휴식을 취하며 수영할 수 있다. 창밖에 펼쳐진 경인아라뱃길의 드넓은 전망과 석양을 감상하며 도심의 호텔에서 느껴보지 못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은 클럽 객실 투숙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관계자는 "명절이면 아이들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석 연휴동안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에서 가족들과 함께 경인아라뱃길의 풍경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웨스틴조선호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아날로그 감성의 만화방과 재미방 마련
서울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추석회동(秋夕會同)'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내 2층 연회장은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진 '조선 만화방'과 '조선 재미방'이 마련됐다.
조선 만화방은 슬램덩크, 드래곤볼, 원피스 등 시대별 만화책을 보면서 삼양식품에서 1980년대 사용한 로고와 서체 등을 적용해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별뽀빠이 레트로'를 포함해 짱구 등 추억의 과자와 페리에를 즐길 수 있다. 조선 재미방에서는 스트리트파이터, 보글보글 등이 내장된 LCD 게임기를 비롯해 브루마블, 모노폴리 등의 보드 게임을 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디럭스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와 스위트로 나뉘며 금액은 24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그랜드하얏트서울, 아이와 함께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형 추석 패키지 선봬
그랜드하얏트서울은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인 '캐리키즈카페'와 프로그램을 협업해 준비한 '그랜드 캠핑 추석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 패키지는 오후 또는 저녁 프로그램 중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오후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호텔 내 야외 캠핑장에서 체험형 클래스가 진행된다. 가을 연 만들기, 물로켓 대회, 한가위 대형 윷놀이 등 전문가의 인솔 아래 체험할 수 있다. 녁 프로그램에는 '캠핑&라운지' 콘텐츠로 저녁 6시부터 진행된다. 실내 키즈 라운지에서 요구르트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요리 교실과 다양한 도구를 이용한 놀이 시간이 펼쳐진다.
패키지는 2007년부터 2013년생 어린이 대상으로 매일 최대 40명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성인 2인, 어린이 1인 기준으로 오후 프로그램은 27만 원부터 저녁 프로그램은 28만 원부터다. 상기 금액에 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당일 객실 가격은 객실 상황에 따라 변동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이들이 직접 민족 대명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마련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전용 키즈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 '키즈 딜라이트 추석 패키지'를 출시한다.
2층 키즈 라운지 앞에 전통놀이 체험존을 마련해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패키지 어린이 고객만을 위한 클래스를 준비하여 양초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24~25일 이틀간은 아이들의 얼굴을 그려주는 캐리커쳐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인다. 객실에서는 서프라이즈 카트 서비스를 운영해 아이들에게 송편과 보름달 모양 쿠키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은 수페리어 룸 기준 9월 21~23일과 25~30일은 25만 원, 9월 24일 추석 당일은 28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