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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강남점 오픈…관광 허브로 거듭날까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오픈…관광 허브로 거듭날까

신세계면세점이 시내 면세점 강남점을 열고 '강남 관광 시대' 서막을 올린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8일 대한민국 교통의 심장부인 강남 센트럴시티에 자사의 두 번째 서울 시내면세점인 강남점을 개점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은 서초구 반포로 센트럴시티 내 1만3570㎡(3906평) 총 5개 층 규모로 조성된다.

객단가(고객 한 명이 한 번에 구매하는 비용)가 높은 개별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럭셔리 슈즈와 액세서리, 시계 카테고리에 중점을 뒀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유명 슈즈 브랜드인 마놀로 블라닉과 세르지오로시를 단독으로 유치하고 구찌, 마크제이콥스 등도 슈즈와 액세서리 부분을 강화했다.

앞서 신세계면세점은 강남점 사업권을 따낼 때 5년간 3500억원을 투자해 서초·강남 일대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문화·예술·관광의 허브'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신세계 센트럴시티를 대한민국 문화와 일상을 대표하는 '매력 코리아 관광 단지'로 만들고 센트럴시티가 위치한 서초·강남 일대를 쇼핑·미식·예술·의료의 새로운 관광 클러스터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인근은 가로수길, 서래마을, 압구정동, 이태원 등의 주요 관광지와 연결되고 예술의 전당, 강남 성모병원, 세빛섬, 한강 등 다양한 인프라가 결집해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들과 연계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서울과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교통망을 활용해 전국으로 그 효과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한편, 면세점 업계에서 이른바 '3대 명품'으로 꼽히는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은 강남점에 입점하지 않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들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면세점이 개점할 때는 들어오지 않는다"며 "앞으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점에는 고객에 재미있는 경험을 주기 위해 면세점 7m 높이의 천장에 국내 최초로 3D 비디오 파사드를 설치했다. 3D 비디오 파사드는 다양한 외국어 환영인사부터 한국의 미 등을 3D로 영상화해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알리게 된다.

손영식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신세계면세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강남점이 면세업계의 지형도를 새로 그리는 출발점이자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관광 허브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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