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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기레인지 렌털 첫 홈쇼핑 전파…시장 공략 가속화

LG전자가 올 2분기에 국내에 판매한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5배 늘었다./LG전자



LG전자가 1일 CJ홈쇼핑을 통해 자사가 생산한 디오스 전기레인지 렌털 서비스 홈쇼핑 판매를 진행했다. 이날 LG전자가 렌털 서비스를 판매한 제품은 3구 인덕션 제품과 3구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그동안 전기레인지 렌털을 위해선 고객들이 매장을 직접 찾아가거나 상담 전화를 걸어야 했다. LG전자는 렌털 수요를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차원에서 홈쇼핑 판매를 실시했다.

홈쇼핑에서 전기레인지 렌털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인 실리트 인덕션용 냄비를 증정하고 방송 중 3명을 추첨해 75인치 TV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렌털 서비스 월 요금은 1∼3년 차 3만4900∼4만2900원, 4∼5년 차 2만3900∼2만5900원이다. 렌털 기간 5년을 채우면 사용자가 제품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LG전자가 홈쇼핑 판매를 통해 공격적으로 전기레인지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은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전기레인지는 가스 대신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조리과정에서 불꽃을 사용하지 않는다. 기존 가스레인지에 비해 가스나 일산화탄소 배출이 없어 화재 위험이 줄었고, 그을음이 없어 청소하기가 쉽다. 화력도 최대 화력(디오스 전기레인지 기준) 3㎾로 2분 20초 만에 물 1ℓ를 끓일 수 있는 수준이다. 동급 가스레인지보다 조리속도가 최대 2.3배 빠르다고 LG전자 측이 밝혔다.

디자인과 위생·안정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최근 혼수 시장 등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전기레인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2분기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배가 판매됐다. 직전 1분기 판매량보다도 약 50%가 늘었다. 업계에서는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규모가 2012년 25만대에서 올해는 약 80만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위생·안정성·환경성 측면에서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탁월하기 때문에 앞으로 수요층이 더욱 늘 것으로 본다"며 "더욱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홈쇼핑 렌털 상품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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