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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한국관광 해외광고 모델로 'EXO(엑소)' 기용

한국관광 해외광고 모델로 'EXO(엑소)' 기용

지난 23일 '한국관광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EXO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EXO찬열,디오, 카이, 수호,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 EXO 첸, 시우민, 백현, 세훈)



그룹 EXO(엑소)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해외광고 모델로 기용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3일 오후 경기도 분당의 한 광고스튜디오에서 한국대표 그룹 EXO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이처럼 해외에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광고 영상의 모델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EXO 멤버들을 주연으로 공사가 만드는 새로운 한국관광 광고는 올해 8월에 신규 론칭돼 해외 TV광고는 물론 및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디지털 매체를 중심으로 관광정보가 유통되는 글로벌 트랜드 및 방한 외래객의 개별여행객 증가추세에 맞춰, 소비자 맞춤형 광고 영상물을 제작한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주제는 "한국에서 이런 것도 해 봤니?(Korea Asks You, Have you ever?)"로,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국만의 깊이있고 독특한 경험들을 주 콘텐츠로 삼는다.

이번 광고의 주인공인 K-Pop 그룹 EXO는 평창 동계올림픽 행사에서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친 바 있고,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비롯한 전세계 한류팬을 대상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파급력이 높아,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 및 외래객 방한유치 활동에 기여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2018년 한국관광 광고영상은 '역사·전통', '한국인의 일상생활', '모험', '트랜드', '힐링', '한류'의 6개 테마를 주제로 했으며, EXO 멤버들이 테마별 주연을 맡아 한국관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을 친근하게 표현했다. 또한 광고 콘텐츠에는 DMZ, 임진각 등 한반도 평화관광 콘텐츠는 물론, 케이팝 및 한류스타 따라하기와 같은 흥미로운 소재, 다양한 지방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소재를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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