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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KTB투자증권, 1분기 증권사 크라우드펀딩 점유율 63%로 1위

- 올해 증권업계 모집액 총 19억 중 12억 차지

- "중기특화 증권사로 특정 업종 편중없이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집중"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은 15일 기준 올해 1분기 누적 크라우드펀딩 모집액이 12억2000만원을 기록해 증권업계 크라우드펀딩 시장 점유율 63.2%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같은 기간 온라인 소액투자 중개업(크라우드펀딩)을 영위 중인 5개 증권사를 통해 모집된 금액은 총 19억3000만원으로 총 14건의 모집 중 7건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KTB투자증권은 올해 들어 리화이트(세탁 O2O), 펫닥(반려동물 플랫폼), 페이업(모바일 결제플랫폼)등 3건의 모집을 모두 성공해 12억20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3개월만에 지난해 전체 모집금액(10억2000만원)도 넘어섰다.

크라우드펀딩 모집 성공률도 75.0%를 기록, 업계 평균(55.1%)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KTB투자증권은 증권사 온라인 소액 투자 중개업자 중 가장 늦은 2016년 7월 사업자로 등록했지만 스타트업금융팀을 전담팀으로 설립하고 스타트업 데이터 전문회사인 로켓펀치, 정부 정책자금 컨설팅 전문기업 코어C&C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2016년 처음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 티백 제작업체 티레모는, 당시 기업가치가 약 16억에 불과했으나 최근 제3자 배정 유상증자시 기업 가치가 약 80억으로 평가받는 등 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사례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면서 "기존 중개업체들이 제약, 바이오 등 인기업종에 몰릴 때, 중기특화 증권사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다양한스타트업 발굴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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