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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2만대 돌파!' 수입 하이브리드차 렉서스 등 인기…국내 브랜드 니로 1위

렉서스 ES300h.



올해 친환경차 시장 성장과 함께 수입 하이브리드차의 연간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2만대를 돌파했다.

2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포함)는 총 2만644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판매량(1만4104대)보다 46.4% 증가한 수준이다. 성능과 연비 경쟁력이 향상된 데다 전기차보다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수입 하이브리드차는 2006년 56대 판매에 그쳤다. 그러나 2009년 1000대를 넘기 시작해 2012년에는 6000대를 넘어섰다.

올해 수입 하이브리드차는 사상 처음으로 두 자릿수 점유율을 노리고 있다. 올해 11월까지 수입 하이브리드차 점유율은 9.7%로 지난해(7.2%)보다 2.5% 올랐다.

올해 수입 하이브리드차의 성장과 함께 렉서스의 고속 성장이 눈길을 끈다. 렉서스는 1∼11월 총 1만525대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팔아 전체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의 절반 이상(51.0%)을 차지했다.

도요타와 혼다도 각각 6663대, 2099대를 판매하며 하이브리드차의 성장을 이끌었다. 모델별로는 렉서스 ES300h가 6936대로 전체 판매량의 33.6%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ES300h는 모든 연료를 포함한 수입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 2위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수입 하이브리드차 수요가 확대되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들의 연말 신차 공세도 잇따르고 있다.

렉서스는 최근 11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플래그십 세단 '5세대 LS'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가솔린보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먼저 선보였다. 이보다 앞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NX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NX300h'를 출시하기도 했다.

볼보 역시 SUV '뉴 XC60'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T8'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지난달 국내에 내놓았다. 수입차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도 인기 준중형 SUV GLC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더 뉴 GLC 350e'를 출시하며 경쟁에 합류한다.

한편 국내 하이브리드차 판매 순위에서는 기아자동차 니로가 그랜저 하이브리드 판매를 추월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하이브리드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특유의 공간 활용성과 높은 연비를 바탕으로 소형 SUV·친환경차 수요를 꾸준히 확보한 결과로 해석된다. 기아차는 내년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를 380km로 확대한 니로 전기차를 출시해 친환경차 3종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지난달 니로 하이브리드는 전월 대비 112% 늘어난 3057대 판매를 기록, 그랜저 하이브리드(2302대)를 앞질렀다. 지난 10월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2227대 팔리며 니로 하이브리드(1443대)를 꺾었던 것과는 대조적인 결과다. 이로써 니로는 올해 1~11월 누적 판매량 기준 2만721대(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를 기록하며 올해 목표 판매량(2만대)를 조기 달성,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 1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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