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키워드는?

'프로보크(Provoque):우아한 도발' 트렌드 이끌 것

LG하우시스가 5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프로보크(Provoque)'를 제안했다. 세미나 참석자들이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발간한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 '이디스(idees)'를 보고 있다. /LG하우시스



'프로보크(Provoque):우아한 도발.'

LG하우시스가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한 단어다.

LG하우시스는 5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열고 이같이 전망했다.

올해 18회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내년도 디자인 키워드 '프로보크'는 '질문을 던지고, 사유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우아한 도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혼란스러운 시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디자인과 공간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아울러 '프로보크'를 기반으로 ▲인생의 극적인 순간 '드라마(Drama)' ▲평화로운 침묵 '리베르(Liber)' ▲지혜로운 연대 '얼라이(Ally)'라는 3가지 트렌드 테마도 함께 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복고풍의 색상, 차분하고 동양적인 느낌의 나무와 돌 소재, 다양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경쾌한 디자인 패턴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박성희 상무는 "충동적이고 비합리적인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지키기 위한 사람들의 적극적인 목소리가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도 상당수 반영될 것"이라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현상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최고의 고객 가치를 도출해 내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