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왼쪽)과 한독 등 제약사들이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각사
가족과 지인에게 줄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제약사들은 추석 대목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판매 촉진에 나섰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한양대 유통연구센터와 전국 1517명을 대상으로 공동설문을 실시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부모님 추석 선물로 현금(69%)과 건강식품(34%)이 각 1, 2위를 차지했다. 건강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약사들도 이에 관한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24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일양약품, 한국화이자, 쎌바이오텍, 한독 등의 제약업체들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일양약품은 일양헬스몰에서 한가위를 맞아 명절 인기 선물로 꼽히는 홍삼 관련 제품과 비타민, 오메가3 등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간 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4%를 할인해준다. 결제 금액의 5%는 적립금으로 전환해주는 혜택도 있다. 할인 제품은 데일리홍삼정 등 홍삼 관련 제품과 수퍼오메가1080, 어린이 영양제 등이다.
한국화이자는 오는 30일까지 화이자컨슈머헬스케어(PCH)몰을 통해 센트룸과 함께하는 한가위 특가전을 진행한다. 센트룸 한가위 선물세트에 한해 최대 6000원 할인해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센트룸 쇼핑백도 증정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인 쎌바이오텍은 듀오락몰에서 한가위 선물 대잔치 프로모션을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선물세트는 듀오락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총 11종을 선보이고 있다. 성인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영·유아 전용 제품, 프로바이오틱스와 영양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하는 듀얼 기능 영양보충 제품 등으로 나눠 세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내 구매한 고객에게는 샘플과 추석 엽서 등도 제공한다.
한독은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처셋몰을 통해 다음 달 10일까지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기획전을 연다.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유산균·울금·홍삼·석류 등 4가지 테마로 세트를 구성, 최대 59% 할인 판매한다.
한독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가족 구성원별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추석 선물대전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뜻깊은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