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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베트남 버스 엔진 시장 진출

두산인프라코어가 1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한 '삼코(SAMCO) 엔진 공급 기념식' 행사장에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이 탑재된 시내버스가 전시되어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베트남 버스 엔진 시장에 진출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1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상용차 제조사인 삼코(SAMCO)와 엔진 공급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이 탑재된 시내버스 차량도 소개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삼코를 시작으로 연내 '1-5 오토', '트라코메코(TRACOMECO)', '타코(THACO)' 등 베트남 상용차 4개사에 버스용 베어섀시와 엔진 500대를 각사가 원하는 사양과 일정에 맞춰 공급할 예정이다. 베어섀시는 차량 프레임에 엔진 등 주요 구동장치만 부착한 반제품이다.

베트남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돼 높은 기술력을 갖춘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이 올라갔다. 이에 따라 두산인프라코어는 베트남 시장 진입을 결정하고 고객사·파트너사 발굴에 힘써왔다.

베트남자동차제조사협회(VAMA)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에서 판매된 버스는 2015년 1만2178대 대비 20% 이상 증가한 1만4770대를 기록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탑재가 가능한 대형버스 시장 역시 2015년 3027대에서 지난해 6214대로 규모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베트남 현지에 부품·정비 센터를 설립하고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 엔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축적된 엔진 개발·양산 노하우와 뛰어난 유지보수성에 대한 평가가 높다"며 "내년 아시안 게임 개최를 앞둔 인도네시아에도 연내 엔진 500대 공급을 추진하는 등 동남아 시장에서 엔진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1958년 국내에서 처음 디젤엔진을 생산했고 1975년부터 버스 엔진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건설기계, 농기계, 상용차, 발전기, 선박 등에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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