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다 아키히사 렉서스 코리아 사장이 '렉서스 브랜드 포럼'을 열고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이야기하고 있다.
도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가 럭셔리를 넘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
렉서스 코리아는 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내 커넥트 투에서 '렉서스 브랜드 포럼'을 열고, 렉서스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공유했다.
요시다 아키히사 렉서스 코리아 사장은 "익스피리언스 어메이징을 통해 기능을 감성으로, 퍼포먼스를 열정으로, 기술을 상상력으로 바꾸는,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변화를 위한 렉서스의 의지는 렉서스의 조직 구성에서도 알 수 있다. 2012년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설립과 동시에 도요타그룹의 사장인 도요다 아키오가 본 프로젝트의 치프 브랜딩 오피서로서, 드라이빙 마스터로서 임무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스피로스 포티노스 렉서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는 "우리는 스스로를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생각한다"며 "럭셔리 브랜드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만을 소비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소통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렉서스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활동과 방향성을 소개했다. 그가 소개한 '브레이브 디자인'은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로, 차량의 디자인뿐 아니라 럭셔리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일본 동경에 위치한 '인터섹트 바이 렉서스' 같은 브랜드 체험 공간이 대표적이다. 올 가을에는 미국 뉴욕에도 이 같은 브랜드 체험 공간을 연다. 또 자기 부상 기술을 활용한 공중 부양 스케이트 보드인 호버 보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렉서스 스포츠 요트, 렉서스 쇼트 필름,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등이 있다.
한국에서는 커넥트 투와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이러한 렉서스의 방향성을 만나볼 수 있다. 하반기 중에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전하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렉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유저의 편의성을 최대로 고려한 렉서스 홈페이지 리뉴얼과 나이, 성별, 경력을 떠나 자신만의 신념과 독창성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하는 타쿠미(장인)를 발굴하는 '렉서스 크레이티브 마스터' 프로젝트도 올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렉서스코리아는 이날 새로운 플래그십(최상위) 쿠페 '뉴 LC500h'와 '뉴 LC500'를 선보이고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LC500h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를 조합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과 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이 가능하다. 실내 마감은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완성했다.
뉴 LC는 전량 일본 모토마치 공장의 LC 전용 라인에서 생산한다. 가격은 뉴 LC500가 1억7000만원, 뉴 LC500h가 1억8000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은 이날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오는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