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SNS는 '페이스북'…月 이용 시간 56억분

네이버밴드, 네이버카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합친 시간보다 많아

4월 한국 모바일 SNS 사용시간. / 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페이스북이 꼽혔다.

11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4월 한국의 안드로이드 소셜 앱 이용 시간'에서 이 같이 밝혔다.

페이스북은 지난 4월 한 달 전체 이용시간 총 56억분을 기록해 나머지 SNS인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페, 트위터 등의 이용시간을 합한 것보다도 많았다.

네이버 밴드(20억분), 네이버 카페(13억분), 인스타그램(10억분), 카카오스토리(9억분), 다음 카페(9억분), 트위터(8억분)가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는 10대와 20대가 페이스북을 압도적으로 오래 사용했다. 20대의 페이스북 사용시간은 23억분으로 밴드의 전 세대 사용시간보다 길었다. 40대 이상은 네이버 밴드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한편 페이스북의 총 사용시간은 올 1월 66억분에서 2월 59억분, 3월 58억분에 이어 4월에는 56억분으로 네 달 연속 감소했다.

이번 조사는 4월 한 달 동안 와이즈앱이 전국 2만3663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