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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 최신 A350-900 시뮬레이터 도입…비행 훈련 성취도 높여라

23일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열린 'A350-900 시뮬레이터 도입식' 에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색동나래교실에 참가한 도래울중학교 학생들이 시뮬레이터 내에서 조종시연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도입한 A350-900의 비행 훈련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3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A350-900 시뮬레이터 도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A350-900 시뮬레이터는 실제 항공기 조종석과 동일한 형태의 시설에서 비행 훈련 외에도 취항지 중 특이공항 이착륙, 악기상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운항 훈련과 각종 심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A350-900 시뮬레이터는 아시아나항공 사양에 특화되어 제작된 모델로 갑작스러운 비정상 비행자세 회복훈련, 연기 발생 장치를 통한 화재상황에 대한 훈련 등을 실시할 수 있다. 또 훈련 및 심사 종료 후 종합 분석이 가능한 SOQA(Simulator Operations Quality Assurance) 시스템이 장착돼 훈련 성취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이날 아시아나항공은 A350-900 시뮬레이터 도입을 기념해, 일산 도래울중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색동나래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운항승무원 직업 강연, A350-900 시뮬레이터 시연 및 모형비행기 만들기 등 운항승무원에 대한 직업을 체험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도입을 앞두고 있는 A350-900은 에어버스사가 2014년 출시한 300석 규모의 중대형기로 환경 친화적인 항공기로 꼽힌다. A350-900은 신형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엔진, 유선형 날개 등 특유의 디자인 등 요소로 경쟁항공기인 B777에 비해 연료효율성이 25% 뛰어나며, 이산화탄소 배출도 25%가 적은 친환경 항공기다. 또 기내 소음이 적고, 풀-LED조명 적용, 기내 공기 순환 시스템 2~3분주기로 개선해 기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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