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호텔신라
사랑하는 연인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남녀가 선호하는 초콜릿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신라면세점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선물에 대한 남녀 인식 차이를 살펴보는 설문조사를 한 결과 여성은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로 주고 싶어 하는 반면 남성은 직접 만든 초콜릿보다는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을 더 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지난 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신라면세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남녀 총 1087명이 참여했다.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은 밸런타인데이에 주고 싶은 선물로 △직접 만든 초콜릿(32%) △초콜릿이 아닌 다른 선물(30%)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30%) △기타(8.4%) 순으로 대답했다.
초콜릿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고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로 가장 주고 싶어 했다. 반면 남성은 밸런타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로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38%) △초콜릿이 아닌 다른 선물(23%) △직접 만든 초콜릿(22%) △기타(17%) 순으로 응답했다.
여성과 달리 직접 만든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는 낮고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를 높게 보였다. 또 여성의 경우 각 선택지 간의 답변율이 큰 차이 없이 비슷했지만 남성은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에 대한 답변율이 다른 두 개의 선택지보다 뚜렷하게 높았다.
가격에 대해서는 남녀 인식 차이가 크게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 모두 '3만 원 이하'의 답변율이 가장 높았으며 '남성의 86%, 여성의 83%가 '5만 원 이하'를 선물의 적정 가격대로 선택했다.
밸런타인데이에는 보통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이나 선물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남성은 '남녀 모두 준비해 교환해야 한다'는 답변이 56%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은 '여자만 준비한다'는 답변이 52%로 가장 높았다.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라면세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는 12일까지 초콜릿과 핫초코 음료를 증정하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댓글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출국예정인 고객을 위해서 신라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했다.
영화 '스타워즈'의 팬이라면 미국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크로스'의 '클릭 스톰트루퍼 펜 & 조트존 스톰트루퍼 노트 스페셜 세트'를 눈여겨 볼만하다.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스톰트루퍼' 를 활용한 펜과 노트 세트로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50% 할인 중이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 족'을 위한 선물도 있다. 세련된 유럽감성 디자인의 면도기 브랜드 '블락'의 '그루밍 키트 세트'는 다양한 색상의 면도기와 면도쉐이브 크림, 면도기 거치대 등이 포함된 세트로 인터넷면세점 중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단독으로 입점해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불리는 '고디바'와 '노이하우스' 초콜릿 사은행사를 한다. 고디바를 50달러 이상 구매하면 텀블러를 증정하고 노이하우스를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스머프 인형을 준다. 이 외에도 브로이어 초콜릿 50달러 이상 구매 시 곰 인형을 증정하는 등 브랜드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