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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관심↑

사진/민원24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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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등 온라인 민원 서비스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국세청은 온라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직장인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주민등록등본과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하는 '민원 24'의 이용자가 급증했다.

행정자치부는 16일부터 31일까지의 연말정산 기간 동안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의 연말정산 증빙서류가 무료로 발급 가능하며, 총 1094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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