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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한진, 택배사업 특화서비스 이름 공모



한진은 택배사업 특화서비스에 대한 이름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진은 택배서비스 이용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지난해 실시간 배송 정보제공 서비스를 개발했다. 관련 서비스는 택배 이용 고객의 의견을 적극 청취, 반영해 6개월간의 작업과 테스트를 거쳐 개발해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였다.

실시간 배송 정보제공 서비스는 택배 배송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가시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나에게 오는 택배 물품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배송되는지에 대한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스마트폰 지도를 통해 해당 배송기사의 현재 위치는 물론, 상품을 배송받기 전 다른 고객의 배송 건이 얼마나 남았는지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배송 예정시간과 배송기사의 사진, 연락처 등에 대한 정보도 미리 알 수 있어 택배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이 향상됐다는 평가다. 또한, 1인가구 증가를 감안해 무인택배함, 경비실 등의 위탁 장소를 사전에 지정할 수 있으며 위탁 배송 완료 후 관련 사진과 메시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의 택배서비스는 종합물류기업의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한 서비스를 인지하고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명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는 오는 31일까지로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절차 및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과 발표는 2월10일로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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