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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서울메트로 '역삼역' 서울시 최우수역으로 선정

최우수역으로 선정된 역삼역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메트로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2호선 역삼역이 올해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역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016년 최우수역으로 선정된 역삼역은 모든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은 가운데 유실물 인계 및 내방객에 대한 친절도 평가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실물은 본인에게 직접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고 콜센터 민원접수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조치완료 될 때까지 적극 협조했다. 또한 내방객은 항상 웃는 얼굴로 응대하며 승객이 편리하게 역삼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CS교육을 통해 생활화한 것이 최우수역의 비결로 꼽힌다.

역삼역은 서비스뿐만 아니라 승객의 안전에 대한 교육과 예방에도 높은 수준의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승객이 안전하게 역삼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8월 출근시간 열차 내 방화 협박범을 신속하게 검거 후 경찰에 인계하여 열차 방화로 이어질 수 있는 사건을 막을 수 있었다. 이외에도 소방공무원 경력자를 발굴하여 센터 안전 패트롤 강사로 선정해 관내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역삼역 빙영섭 역장은 "고객을 향한 한결같은 마음으로 직원들 간 동기를 부여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와 피드백을 아끼지 않은 것이 원동력이 되었다"며 "2017년에도 역삼역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안전한 지하철, 편리한 지하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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