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에어서울 CI, 2016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에어서울 기내 서비스 제품.



에어서울은 자사 CI 디자인이 2016년 '굿 디자인'에서 우수 디자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굿 디자인'은 '핀업 디자인 어워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함께 권위 있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로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후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서울'을 브랜드로 한 에어서울은 자사가 추구하는 BI(Brand Identity)를 CI 디자인에 잘 담아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서울의 CI는 기하학적인 구조와 모던한 형태로 개발되어, 젊은 항공사로서 세련되면서도 심플하고 합리적인 에어서울의 브랜드 개성을 표현했고, 색상 역시 기존 항공사가 사용하지 않는 'MINT' 색상을 채택해 신생 항공사의 새롭고 신선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가다.

또 서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산의 모습을 상징하는 'ㅅ'과 부드럽게 흐르는 강물의 모습을 상징하는 'ㅇ'이 교차된 형태의 그래픽 모티프는 에어서울의 다양한 디자인 상품에 적용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