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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제일제당, 비비고 새우 왕교자 출시

비비고 새우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새우왕교자'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비비고 새우 왕교자'는 '비비고 왕교자'의 두 번째 후속 제품이다. 새우와 채소를 굵게 썰어 넣어 통새우의 풍미와 식감을 극대화했다. 고기, 채소, 새우 등 재료를 손상시키지 않고 보존하면서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다. '비비고 새우 왕교자' 가격은 315g 2개 묶음에 7980원이다.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대형 히트제품인 '비비고 왕교자'와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신제품을 앞세워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비비고 왕교자'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을 1000억원 이상 달성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비비고 왕교자'의 후속제품에 걸맞게 1년여에 걸친 연구개발을 거쳐 만든 제품이다"며 "시중에 판매 중인 교자만두 중에서 새우 함량이 가장 높아 깊은 해물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대형 히트제품 '비비고 왕교자'는 올해 매출(10월 누계)을 900억원 이상 달성하며 이미 지난 한해 매출(825억4000만원)을 넘어섰다. 지난 겨울철 성수기 단일 브랜드(냉동만두 시준)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고으며 계절적 비수기인 여름철에는 월 평균 90억원을 달성하는 사상 최대 매출성과를 거뒀다.

한편 2013년 3191억원 규모였던 냉동만두 시장은 2014년 3342억원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3669억원으로 상승하며 연평균 7.2% 성장세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는 시장점유율 40.5%(링크아즈텍 9월 누계 기준)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해태제과(17.6%), 동원F&B(12.4%), 풀무원(11.7%)이 뒤를 잇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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