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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 3대 국내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2년 연속 선정…신규 취항지 확대 등 고객 만족 제고

아시아나항공 A330.



아시아나항공이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 항공사'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되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인천~삿포로 주 7회 신규 취항 ▲인천~로마/델리 주 5회 증편 운항 ▲인천~부다페스트/이창/리장 전세기 운항 등을 통해 폭 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해왔다. 총 6대의 A380 도입을 완료하여 10월 말부터 인천~LA 일 2회, 겨울 성수기 기간 동안 인천~시드니 일 1회씩 A380 항공기를 투입해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이날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을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는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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