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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인재·환경경영특집] 대한항공 임직원 맞춤형 교육으로 명품인재 육성

대한항공 신입사원.



'사람'은 대한항공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이자 자원이다.

대한항공은 '기업은 곧 인간'이라는 창업이념에 따라 직원 개개인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력개발제도, 멘토링제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다양한 직종에 부합하는 인재발굴을 위한 다면적인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공정하고 체계적인 채용을 위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외에도 외국어 구술 면접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검증한다. 항공산업은 대표적인 종합서비스산업으로서 다양하고 복잡한 직종간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에 작년부터 신입사원 채용 시, 기존의 직무능력검사(KALSAT) 필기 시험을 폐지하고 자기소개서와 면접의 비중을 강화했다.

또 개인별 역량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경력 개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입사원은 입사 후 필수적으로 현장 경험을 하게 되며, 이 때 멘토링 제도를 통해 업무와 회사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된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각 직급별, 부문별로 다양하고 선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신입사원들은 항공사 직원으로서 기본적인 자질 함양을 위해 항공운송 기본 과정, 서비스 실무 교육을 받으며,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직종별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직원들의 평생학습과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초 사내대학인 '정석대학'을 통해 배움을 향한 열정을 가진 직원들이 항공물류 전문가로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액 무료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과 업무수행을 병행하는 160여명의 직원들에게는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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