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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CJ대한통운, 동남亞 1위 쇼핑몰기업 라자다와 '맞손'

CJ대한통운은 동남아시아 1위 전자상거래 기업 라자다그룹과 국제특송 역직구 전담 계약을 체결했다. 20일 서울 중구 필동로 CJ인재원에서 계약을 한 뒤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왼쪽)과 맥시밀리언 비트너 라자다그룹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1위 기업인 라자다그룹과 손잡았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 사는 소비자들이 라자다그룹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한국산 제품을 사면 CJ대한통운이 국제특송으로 현지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는 구조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 물류시장을 선점, 2020년 '글로벌 TOP 5'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진다는 포부다.

CJ대한통운은 20일 서울 필동로 CJ인재원에서 계약행사를 갖고 라자다 그룹과 한국발 전자상거래, 소위 '역직구' 상품에 대한 국제특송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와 라자다그룹 맥시밀리언 비트너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 대표는 "5억6000만 명의 인구가 사는 이들 지역에서 최고의 인지도와 플랫폼을 갖고 있는 라자다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첫 발을 내딛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CJ대한통운이)국내에선 업계 1위지만 글로벌 5위 도약을 위해 현재의 매출 수준에서 4배 이상 끌어올려야 하고 기업 인수합병(M&A) 등도 적극 추진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맥시밀리언 비트너 라자다그룹 회장은 "CJ대한통운은 빠른 물류 처리 속도와 신뢰성, 그리고 풍부한 고객서비스 경험 등을 갖고 있어 매우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면서 "계약 체결을 통해 (라자다는)동남아에서 효율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6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라자다 쇼핑몰'은 현재 한국 상품 주문 비율이 5%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한류붐과 제품 우수성 등에 힘입어 서너배 가량은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들 나라에 탄탄한 물류망을 갖고 있는 CJ대한통운으로선 추가 성장 가능성이 큰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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