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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한진해운 여파, 공동대응 필요"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이 한진해운 여파를 두고 우리나라의 신뢰가 걸린 문제로 규정했다. 관련 업계의 공동대응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나왔다.

2일 오후 4시30분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열린 한진해운 비상대책 논의에서 김 장관은 "한진해운 법정관리 사태는 모두의 노력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세계 7위이자 국내 1위의 해운사의 정상화가 어렵게 된 사실에 장관으로써 안타깝고, 괴롭고, 착잡하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2~3개월간 한진해운 협력사와 수출입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해수부는 해상항만대응반(이하 대응반)을 운영 중이다. 대응반은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한 지난 31일 해수부와 선주협회, 부산·여수 항만공사, 해상노조연맹 등이 공동 운영하고 있다.

김 장관은 이에 대해 "대응반은 피해를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을 강구 중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한진해운 운송 노선 중 당장 시급을 다투는 미주노선은 현대상선에서 4척의 선박을 긴급 투입할 예정이며 유럽노선도 현대상선에서 9척의 선박을 투입한다.

김 장관은 "최대 성수기인 9~10월에 차질이 없도록 선주협회와 비상방안을 마련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정부를 믿고 모두가 함께 한다면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비상대책 회의에는 해양수산부와 선주협회, 현대상선, 흥아해운, 장금상선, 고려해운 등 12개 해운사, 그리고 CJ대한통운, 현대글로비스, 범한판토스, 삼성SDS, 한익스프레스 등 물류업계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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