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스 앰배서더 동대문·해운대, 동시 오픈
플래그십 호텔로 새단장…서비스 업그레이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가 7월 1일 플래그십 호텔로 첫선을 보인다.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는 30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두개의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이 오픈함에 따라 국내에서 가장 많은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가 운영하는 호텔은 19개(전국 6개 도시 19개 호텔객실 4831실)가 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아코르호텔그룹 아시아지역 최고운영책임자 패트릭 바셋,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이창영 총지배인,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노우영 총지배인이 참석했다.
이비스는 전세계에 10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아코르호텔의 대표적인 이코노미 브랜드다. 국내에 2003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을 개관하며 처음으로 이코노미 호텔 시장의 문을 열었다. 글로벌 호텔 업계 중 유일하게 국내 현지 법인을 통한 호텔 개발 및 투자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그랜드 오픈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는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 적용된 이비스 플래그십 호텔이다.
플래그십 호텔이 기존 이비스 호텔과의 차별화된 전략은 디자인을 강조한 공용 공간, 침실과 완벽하게 분리되어 독립적 공간을 확보한 화장실과 샤워실, 타깃 고객의 성향을 고려해 맞춤형 메뉴와 식단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온라인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한 혁신적인 오퍼레이션 시스템(웰컴프로젝트) 등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아르코앰배서더 측은 "호텔을 찾는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웰컴프로젝트를 이용하면 사전 온라인 체크인을 통해 프론트에서 대기할 필요없이 도착 후 객실 키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체크아웃 시에도 간단하게 객실 키만 돌려주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체크인 시 선호하는 객실선택도 가능하며 교통편, 길 안내 등 고객 맞춤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객실 구성 또한 다양화했다. 3인 이상의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트리플룸 및 패밀리룸, 2개의 트윈룸을 오픈해 다수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커넥팅룸 등이 마련됐다.
대규모 혹은 중소규모의 기업 행사와 연회, 가족 행사까지 가능한 연회장과 도심 혹은 해변으로의 전망이 극대화된 루프탑, 올빼미족을 위해 오전 4시부터 제공되는 조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외출 시 편안하게 음료 및 샌드위치 등을 픽업하거나 호텔에서 캐주얼하게 맥주 등을 즐 길 수 있는 라운지 바,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피트니스 센터와 비즈니스 센터 등의 부대시설도 갖췄다.
새로운 플래그십 호텔 두 곳이 각각 서울의 중심부 동대문과 국내 최고의 관광지 부산 해운대에 동시에 문을 연 것은 개별 및 단체 여행 관광객, 가족 여행객, 기업 인센티브 여행 등 모든 여행 목적을 충족시키는 이비스 브랜드의 전략적인 운영 방향을 드러낸다.
이날 이창영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총지배인은 "5~7분 거리에 같은 이비스 브랜드의 이비스 버젯 호텔이 있다. 하지만 룸사이즈부터 서비스가 확실히 다르다"며 "개별 외국인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이비스 버젯 호텔만으로는 그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때문에 고객의 수요와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4,5성급과 비교했을 때 가격 대비 최상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의 컴플레인에 바로바로 피드백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은 15분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는 '15분 개런티 서비스', 서비스 스텝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는 '엑스트라 스마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끝으로 이날 패트릭 바셋은 "2019년까지 호텔 수는 27개, 약 7500실로 늘어날 전망이며 최근 울산 블루마시티 내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과 서울 을지로의 KT 을지지사를 리뉴얼해 개발될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운영을 확정지었다"고 국내 사업 확장 계획에 대해 알렸다.
한편 두 호텔은 오픈 기념 핫딜 섬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8월 28일까지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제공하며,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는 8월 말까지 아코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에 한해 정상가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