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오피니언 플러스

    뉴스

  • 정치
  • 사회
  • IT.과학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경제

  • 산업
  • 금융
  • 증권
  • 건설/부동산
  • 유통
  • 경제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유통>푸드

까르보네 동탄점 '동탄 맛집' 입소문에 문전성시

김복희 점주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 동탄센트럴파크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복희 점주는 하루하루가 즐겁다. 창업 후 동탄 일대에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까르보네는 가족 단위 중심의 고객층을 형성하는 신도시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직접 조리한 고품질 수제 파스타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가족 고객들의 선호도가 아주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탈리안 푸드, 양식 브랜드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높은 창업비용, 고급스런 인테리어 등으로 소비자와 창업주 모두에게 진입장벽이 높은 것이 사실이었다. 김 점주는 소형 평수에서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양식 전문점을 찾던 중 까르보네 본사와 인연이 닿았다.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을 지향하는 까르보네는 8평 대의 소형 평수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다. 10평 대 기준 5000만원대의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35%의 안정적 수익을 내는 유망한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소형평수, 소자본 창업이라는 점 외에도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요즘 인기 쉐프들의 방송 출연으로 이탈리안 푸드, 양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잖아요. 까르보네는 이러한 트렌드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과거 고급 레스토랑으로만 운영되던 이탈리안 푸드는 한 때 저가격 트렌드로 반짝 붐이 있었지만 오랫동안 트렌드가 유지되지는 못했다. 외식 시장에서 가격대비 메뉴의 경쟁력은 있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본사 노하우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김복희 점주는 수년 간 여러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온 경력이 있는 ㈜인토외식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까르보네 매장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경험 많은 본사에서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장 매출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방책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 매출을 위해 쿠폰 및 포인트 제도를 적극 활용한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또 4월 시험기간 응원 이벤트,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