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지난해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발표하고 글로벌 톱 3 도약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현장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의선 부회장은 세계 자동차 트렌드 확인차 내달 초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 참석할 전망이다.
정의선 부회장은 지난달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석해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직접 발표한 바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사 전시관과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친환경차, 럭셔리카를 꼼꼼히 들여다볼 것으로 알려졌다. 디트로이트 모터쇼 때와 마찬가지로 제네바 모터쇼에도 제네시스 전용관이 설치돼 'G90(국내명 EQ900)'이 소개된다.
정 부회장이 세계 모터쇼에 잇달아 참석하는 이유는 세계 자동차 시장이 프리미엄 럭셔리카와 친환경차, 스마트카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첫 친환경차인 아이오닉 3가지 모델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라 정 부회장의 발걸음도 더욱 바빠지고 있다. 친환경차 시장은 중국과 북미를 넘어 전 세계 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폴크스바겐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으로 전 세계 자동차 업계 관심이 친환경차에 집중되고 있다. 현대차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아이오닉 3가지 모델을 공개함에 따라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할 수 있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제네바 모터쇼를 참관한 뒤 유럽 법인에 들러 현장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유럽법인은 지난해 판매 호조세를 올해도 이어가는 게 목표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유럽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85만4920대를 판매해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가 전년 대비 10.9% 증가한 47만130대, 기아자동차가 8.8% 증가한 38만4790대를 기록하며 양사 모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