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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25, 편의점 디저트 판매량 최대 5배↑

GS25에 진열돼 있는 다양한 디저트들. /GS리테일



[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편의점 GS25의 디저트 상품 매출이 급신장을 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디저트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롤케익, 조각케익, 컵케익 등 디저트빵 카테고리의 매출이 지난해 전년 대비 435.6%, 올해 1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213.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원두커피 역시 2015년 전년 대비 67.1% 신장했으며 올해 1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187.9% 늘었다. GS리테일측은 지난해 12월부터 GS25가 Cafe25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올해 매출이 급신장했다고 설명했다.

푸딩이나 젤 리가 주를 이룬 냉장 디저트카테고리도 같은 기간 4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추세에 GS25는 디저트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고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도입·개발 하고 있으며 올해는 새로운 타입의 냉동 디저트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 여름철 디저트인 '프라페' 개발을 완료했으며 패키지 디자인 등 세부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2월 마지막 주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예정인 프라페 상품은 냉동 얼음컵 형태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바로 슬러쉬 형태로 취식이 가능한 여름철 디저트로, 커피와 과일 맛 등 총 3종 개발을 완료했다.

정승식 GS리테일 상품 담당자는 "기존에 없었던 컨셉과 맛을 통해 무더운 여름철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여름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GS25만의 차별화된 디저트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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