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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액티브워시'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 세탁기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실적…분당 2대, 하루 약 3500대 이상 팔려

삼성전자 모델이 1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KES에서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9개월만에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금까지 판매된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으로 분당 2대씩 하루에 약 3천500대 이상이 팔린 셈이다.

'액티브워시' 100만대를 나란히 진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선 거리의 2배 정도의 길이다.

올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된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올 2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중남미·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초기에 이미 하루 1천대 이상 주당 7~8천대 수준의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며 세탁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는 인기에 힘입어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글로벌 판매량 중 '액티브워시'의 비중은 1분기에 약 17%였고 2분기에는 36%로 급증했으며 최근 3분기에는 41%까지 차지했다.

특히 '액티브워시'는 지난 4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최대 시장인 북미에 출시 된 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 성장시키며 삼성전자 세탁기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액티브워시'에 대한 미국 소비자 잡지와 전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고 평가하는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지금껏 보아온 최고의 세탁 혁신 중 하나"라 극찬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또 전자제품 전문 매체인 '씨넷'은 "지금까지 '액티브워시' 같은 제품은 어디에도 없었다"고 호평했다.

'액티브워시' 효과로 삼성전자 국내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은 전년비 약 60% 증가했고 정체기에 있던 전자동세탁기 전체 시장 규모도 약 30% 성장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호응은 소비자를 더 가까이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꾸준한 노력에 대한 화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미온수 '워터젯'을 적용한 '액티브워시' 신모델과 세계 최초로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언제든지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등 소비자를 배려하는 제품들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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