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그룹 한국후지제록스 임직원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매년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평가하는 지표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매해 1위에 올라 15년 동안 정상 자리를 한 번도 놓치지 않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반영된 요소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제품을 직접 사용한 고객들이 평가하는 A/S만족도와 직원 응대 항목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수한 제품과 맞춤 솔루션으로 구성된 문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직접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이번 쾌거를 얻게 된 주요 요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공신력을 가지로 있는 KCSI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워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업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대한 컨설팅과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정보보안,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컨설팅 CE(Customer Engineer, 고객 엔지니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컨설팅CE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며 향후 한국후지제록스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