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티웨이항공, 고객이벤트 위해 캘리그라피팀 등 특별팀 구성

티웨이항공의 고객맞춤형 이벤트 중 하나인 캘리그라피 작품 / 티웨이항공 제공



[메트로신문 정용기 기자] 티웨이항공은 기내 이벤트 팀을 특별 구성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내 이벤트 팀은 탑승객들을 위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극대화 하고 기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구성됐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캘리그라피팀을 포함해 기존의 악기팀, 성악팀 등 총 3개 팀이 고객 서비스를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하늘에서 온 편지서비스'로 그 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손 글씨로 작성하고 하늘 위의 우편함이 돼 편지를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했다.

당시 승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이벤트로 결정하고 8월부터 캘리그라피팀을 기획 준비하고 9월부터 기내에서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캘리그라피팀은 사전에 제작된 캘리그라피 카드에 이름과 승객이 원하는 문구를 그 자리에서 제작해 지급 한다.

생일, 특별한 날, 혹은 진심을 전하고 싶은 분들을 대상으로 기내에서 뽑아서 진행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측은 "승객들이 우정을 주제로 한 글귀, 행운의 글귀, 감사의 글귀 '정말 고마워요 함께 해줘서요' 등 한글을 이렇게 예쁘게 표현 할 수 있냐는 반응을 보였다"며 "뿐만 아니라 기내에서 또 하나의 작은 추억을 만든 거 같다는 즐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악기팀은 '하늘 위에서 즐기는 클래식' 컨셉으로 기내 승무원이 악기를 직접 연주한다.

성악팀은 '하늘 위에서 열리는 콘서트' 컨셉으로 성악을 전공한 승무원들이 승객 각 연령층에 맞는 곡을 선정하고 기내에서 노래를 선사한다.

상기 이벤트는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U'story에 사전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생일, 프러포즈 등 특별한 사연을 가진 고객에게는 특별 연주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 측은 "승객들에게 여행을 시작하는 기내에서부터 즐거움과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의 기내 이벤트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티웨이항공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