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캐논,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5' 론칭

촬영 기기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10월 5일부터 약 6주 간 진행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5'를 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캐논이 제시하는 신개념 컬처 프로젝트다. 색다르고 창의적인 사진을 찍고 즐기며 그 속에서 자신만의 이야기와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사진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CREATE. PLAYSHOT'를 슬로건으로 사진 공모전 '플레이샷 콘테스트'와 전시 '플레이샷 갤러리'가 진행되었으며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4'는 약 8000명의 사진 응모와 약 23만 명의 투표가 이뤄지며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캐논은 올해 두번째를 맞은 '플레이샷 캠페인 2015'의 슬로건을 'UNFRAME YOUR IDEA'로 정하고 세상에 없던 사진 공모전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5'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2015년 슬로건은 틀에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펼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DSLR부터 핸드폰까지 촬영 기기에 제한이 없다.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5'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사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플레이샷 콘테스트는 아이템 미션과 추상 미션으로 나눠 총 4개의 주제로 미션이 진행된다.

콘테스트 참여방법은 11월 15일까지 플레이샷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www.playshot2015.com)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플레이샷 캠페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장진 감독을 비롯해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5명의 심사 위원의 공정한 심사로 결정되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결과와 함께 콘테스트 홈페이지 일반인 투표 결과도 수상작 선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각 미션 별 우승자 4명에게는 각각 400만원 상당의 트립 기회와 촬영 장비를 지원한다. 입상자 4명에게는 EOS 750D 각 1대씩, 특별상 4명에게는 호주 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을 증정한다. 대상 1명에게는 1000만 원 상당의 트립 기회와 촬영 장비를 증정 예정이다.

오는 11월 15일까지 선호 작품을 투표한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7 X', 셀카 전용 카메라 '파워샷 N2'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진행되며 입상 및 수상 작품은 2016년 1월까지 압구정 캐논 플렉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