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 360 오디오'(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와 'SUHD TV' '스마트오븐' 브레빌 '오라클'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회사원 최은혁 씨는 올해 추석이 아쉽기만 하다. 차표를 구하지 못해 운전대를 잡고 서울에서 충북 제천 고향집을 오고 가느라 진을 다 뺐고, 짧은 연휴 탓에 모처럼 만난 가족들과도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 제대로 쉬지 못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생각에 스트레스만 쌓이고 있다.
28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취미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안티 스트레스'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음악 감상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취미 생활 중 하나다. 지난 5월 영국의 한 대학교에서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한 결과 음악감상은 스트레스를 61% 줄일 수 있는 활동으로 나타나 독서(68%)와 함께 '안티 스트레스'에 가장 효과적인 취미 생활로 꼽혔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뛰어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갖춰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주는 제품이다.
한쪽 방향으로 소리가 나던 기존 오디오와는 달리 360도 전 방향으로 음향을 균형 있게 내는 것이 특징으로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을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적 요소를 갖춰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커피에 대한 취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면서 자신만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커피 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프리미엄 커피 머신은 커피 본연의 맛을 최상으로 느낄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하고, 다양한 커피를 기호에 맞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주 가전브랜드 브레빌의 프리미엄 커피 머신 '오라클'은 전문가 수준의 '그라인딩', '도징', '탬핑' 기능이 모두 자동으로 이뤄져 홈카페 족에게 인기가 높다.
스테인리스 스틸 듀얼 보일러를 적용, 커피 추출과 우유 스티밍이 동시에 가능해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것 같은 다양한 커피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영화 감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이들이라면 집에서도 극장에서 영화를 즐기는 것처럼 좋은 화질을 꿈꾼다. 최근 SUHD TV가 뛰어난 색감과 몰입감으로 영화의 감동을 생생하게 제공해 영화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SUHD TV는 나노 크기의 미세입자를 정교하게 제어해 더욱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를 구현해 더 깊은 명함비 표현이 가능한 HDR(High Dynamic Range)를 통해 영화 장면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준다.
최근 요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홈메이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주방 기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다양한 특화 기능을 갖춘 오븐은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쉽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점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삼성 스마트오븐은 찜, 구이, 반찬 등 160가지 요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조리' 기능을 갖춰 다양한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특허 받은 열풍 순환 방식으로 기름 없이 튀김 요리를 하는 '웰빙 튀김 기능', 요거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발효 기능', 말린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만들어 주는 '건조 기능' 등 다양한 웰빙 조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