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고 싶은 추석 선물 여유와 건강에 직결된'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올 추석 선물로는 부모님 삶의 여유와 건강에 직결된 품목들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받고 싶은 추석 선물을 물어보기 번거롭다면
9월 삼성전자에서 20대~ 60대 사이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명절 가전제품 선물 의향'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답변자 전체의 84%가 부모님께 추석 선물을 계획하고 있었으며 선물 고려 품목으로는 현금, 건강식품, 상품권, 신선식품에 이어 18.2%가 전자가전 제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언제든지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어 깜박깜박하는 부모님 맞춤형 세탁기
방금 세탁기를 작동 시켰는데 깜빡 잊은 세탁물을 발견해 한 숨 쉬는 부모님의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언제든지 세탁물을 바로 바로 추가할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를 선물해 보자.
삶의 여유뿐만 아니라 전기와 물이 절약되는 경제적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는 도어 상단에 '애드윈도우'라 불리는 작은 창문을 내어 빠뜨린 세탁물을 쉽게 추가하여 세탁할 수 있고, 헹굼만 하고 싶은 세탁물이나, 탈수만 하고 싶은 세탁물도 원하는 단계에서 자유롭게 투입할 수 있다. 작동 중에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잠시 멈춘 후 '애드윈도우'만 열어서 세탁물을 추가하고 다시 동작시키면 된다.
또 기존 드럼세탁기의 세제 투입구에서는 사용이 어려웠던 캡슐형 세제나 시트형 섬유 유연제 등 다양한 형태의 세제와 세탁보조제도 '애드윈도우'를 통해 편리하게 투입할 수 있다. 양말, 수건, 바지 등 추가 세탁물 투입에 적합한 크기의 '애드윈도우'는 원터치로 간단히 개폐가 가능하며 세탁기가 작동 중 일 때는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기 전에는 열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옛 보관 방식 그대로
땅 속 김치 맛 지켜주는 메탈그라운드, 삼성 지펠아삭 어린 시절, 집 앞 마당 땅 속에서 갓 꺼낸 김치 맛을 그리워하는 부모님께는 한 겨울 땅 속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낸 김치냉장고를 선물해 보자. 그 시절의 아삭한 김치 맛뿐만 아니라 아련한 추억까지 생생하게 되살려 준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은 일정 온도를 유지해 주는 땅속에 김치를 묻어 깊은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살렸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 ±0.3℃의 뛰어난 정온유지기술인 '메탈그라운드'로 땅 속에서 갓 꺼내 온 아삭한 김치의 풍미를 그대로 전한다.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메탈쿨링김치통'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 등으로 구성된 '메탈그라운드'의 강화된 정온력을 통해 신선함과 편리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메탈쿨링김치통'은 뚜껑을 제외한 전면이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 냉각 속도가 빨라 김치를 더 차갑고 아삭하게 보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김치뿐만 아니라 생선이나 육류를 보관할 때도 냄새 배임이나 양념으로 인한 변색 걱정이 적고 세척이 편리해 더욱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다.
◆황사 미세먼지 막기 위한 공기청정기
황사와 미세먼지에서 부모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공기청정기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의 공기청정기 '몽블랑'은 3M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보다 지름이 125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LG전자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또 깔끔한 메탈 소재의 원형 디자인으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reddot)'과 'IDEA'에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