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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오세아니아 시장 본격 공략

하이얼 제치고 뉴질랜드 최대 하이퍼마켓 TWH에 가전제품 단독 공급

동부대우전자 뉴질랜드 신제품 로드쇼 모습. /동부대우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을 위해 5년만에 시드니 지사를 새롭게 설립했고, 최근 현지 주요 바이어들과의 계약을 통해 호주 시장 재진출과 뉴질랜드 시장 신규진출 등 신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뉴질랜드 최대 하이퍼마켓(할인점) TWH 사와 가전제품 단독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기존 공급사였던 중국의 하이얼과의 경쟁에서 기술력과 품질 우위를 앞세워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된 동부대우전자는 다음달부터 냉장고 9개 모델, 드럼세탁기 4개 모델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향후 전자레인지와 청소기 등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달말에는 TWH와 함께 뉴질랜드 현지에서 제품 로드쇼를 진행하며 냉장고, 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500여명의 바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경쟁력을 확인했다.

아울러 호주 시장 공략을 위해 동부대우전자는 세컨즈 월드(2nds World), 라디오렌탈(Radio Rentals) 등 현지 가전 전문 유통망을 확보해 글로벌 플랫폼(GPF) 냉장고 및 세탁기 제품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제품 판매에 돌입했다.

1997년부터 호주 시장에 진출했던 동부대우전자는 2009년 해외사업장 재배치 과정에서 시드니 지사 철수를 결정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동남아영업총괄 산하 시드니 지사를 재설립, 오세아니아 신규시장 매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고품질 실용주의 가전을 앞세워 호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이번 TWH 사 제품 단독 공급을 통해 뉴질랜드 신규시장을 개척해 오세아니아 시장 매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동부그룹 인수 이후 해외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 각 해외 사업장에서 지역별 특성에 맞추어 주변 지역으로 수출 지역을 넓히는 글로벌 확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3년 중국 시장, 지난해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성공했고, 이번에 오세아니아 시장 본격 진출로 글로벌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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