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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간편결제서비스 '페이코' 소비자 관심 높아…'2015 케이샵'서 주목

NHN엔터가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 Shop 2015(2015 케이샵)'에 '페이코(PAYCO)' 부스를 마련한 가운데, 많은 관람객들이 페이코 체험존 참여를 위해 위해 대기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정우진)가 지난달 출시한 간편결제서비스 '페이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NHN엔터는 지난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5 케이샵'에 마련한 '페이코(PAYCO)'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첫날부터 끊이지 않고 있다고 3일 밝혔다.

NHN엔터는 이번 행사에서 '페이코'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결제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살려 '페이코' 체험존을 마련하고 각 결제 환경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환경을 그대로 재연한 '페이코 카페 (PAYCO cafe)'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매장에 비치된 페이코 동글(결제단말기)에 모바일 기기를 대고 결제를 하면 실제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산에 거주하는 안현화 씨는 "현금이나 카드가 없이도 음료를 구매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 구매 시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도용의 우려가 없어서 안심된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서울 목동에서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한 관람객은 "깔끔한 디자인의 단말기가 눈에 띈다. 보급되는 시기가 궁금하다"며 페이코 동글의 도입에 큰 관심을 보였다.

2015 케이샵은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페이코 부스에 찾아가 명함이벤트 및 체험존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에코백과 함께 시원한 음료가 제공된다.

한편 페이코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에서 쇼핑할 때는 페이코 아이디와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스마트폰을 결제단말기에 터치만 하면 완료되는 간편결제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이 더 이상 지갑과 플라스틱 신용카드를 꺼내지 않고도 편리한 쇼핑생활을 누릴 수 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결제는 9월 중 시행되며 NHN엔터는 자체 페이코 동글을 제작,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시작으로 오는 2017년까지 약 30만대를 배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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